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몽골] 아시아 개발은행, 몽골에 4억 6,800만 달러 대출지원




몽골 정부는 아시아 개발은행과 2017-2020년 간 전략적 협력사업을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재정, 농업, 교육, 보건, 고용, 환경보전, 사회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상기 분야들에 있어서 아시아 개발은행은 2017-2018년 몽골에 4억 6,800만 달러를 대출지원했으며, 여기서 아시아 개발은행의 일반대출금으로부터 4억 4백만 달러를, 나머지 할인일반대출금에서는 6,400만 달러의 대출금을 제공받기로 협약했다.


할인일반대출금은 아시아 개발은행의 양허성 조건의 대출금이며, 연간 2% 이자율로 25년 만기이다. 이 중 첫 5년간의 기간동안에는 대출금 상환이 면제된다. 그러나 일반대출금의 대출가능 평균 기한은 최대 20년까지이며 리보금리에서 추가적으로 0.5%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동 대출금을 통해 몽골에서 이행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의 교육 역량과 접근성 향상” 계획의 일환으로 몽골의 수도와 지방에서 24개의 학교 및 16개의 유치원을 증축하고, 2개의 학교 및 8개의 유치원을 새롭게 건설하여 현재 3교대로 수업하고 있는 학교 수의 감축을 위한 조치를 시행할 것이다.


또한 동 대출 재원으로 몽골의 몇몇 아이막에 태양광, 풍력 및 태양광-풍력 통합 발전소를 건설하고, 지하난방시스템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재생 에너지 사용을 증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울란바타르(Ulaanbaatar)-다르항(Darkhan)-알탄볼락(Altanbulag) 방면의 고속도로의 확장과 개선, 예산-재정-세금 통합 정보부 설립, 수도 근교에 위치한 셀베(Celbe), 바양호쇼(Bayankhoshuu)에 관할 하부조직 센터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도시의 재개발 및 게르지구에서의 주택 공급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작성일 : 2018. 01. 31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