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6월 27일 베.바트조릭(B.Batzorig) 몽골 식량농업경공업부 장관은 정재남 신임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를 접견하고 회동했다.
본 회동에서 바트조릭 몽골 식량농업경공업부 장관은 한국과 몽골 양국의 외교관계와 협력 분야에서 큰 기여를 하고 있는데 대하여 한국 측에 깊은 감사를 표했으며, 몽골 국회와 정부 인사들의 입장을 대변하여 정재남 대한민국 대사와 양국의 협력을 심화 발전시킬 것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바트조릭 몽골 식량농업경공업부장관은 회동에서 몽골인이 대한민국 비자를 발급받을 때 소요되는 복잡한 절차와 비자 발급 횟수의 완화, 양국의 항공료 인하, 양국의 국회 간 관계 증진, 낮은 이자율의 차관 발급 등의 의견을 한국 측에 전달했다.
이에 더하여, 양측의 회동에서는 데.엥흐바트(D.Enkhbat) 몽골 식량농업경공업부 서기관이 배석하여 식품, 농업, 중소산업 부문에서의 한국-몽골 공동 협력, 공동 프로젝트 이행 가능성에 대해 소개했다.
정재남 주 몽골 대한민국 신임 대사는 몽골의 진심어린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 향후 한국 몽골 양국의 협력과 특히 식품, 농업, 경공업 분야의 관계 증진을 진정으로 희망하고 있음을 언급했다. 그는 공동 협력에 대한 몽골측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동 연구를 실무적 차원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임을 밝혔다.
작성일 : 2018. 06. 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