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남방가스통로 완공, “유럽 에너지 공급의 주요 국가로”




남방가스통로가 완공되면서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의 에너지 공급 다변화 전략에 강력한 기여자가 되었다. 아제르바이잔 국영석유회사 SOCAR의 이브라힘 아마도프(Ibrahim Ahmadov) 홍보 관리부 책임자는 "아제르바이잔의 안보와 주권이 유럽 에너지안보와 상호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남부가스통로의 아드리아 횡단 파이프라인(Trans Adriatic Pipeline: TAP) 완공에 관해 언급하며, "4~5년간의 공사 끝에 아드리아 횡단 파이프라인이 사실상 완성됐다"고 발표했다.

 

TAP와 이탈리아 SNAM Rete Gas의 천연가스 전송 시스템 간의 상호연결 지점은 2020년 11월 중순까지 완성될 예정이다. TAP는 카스피 해에서 유럽까지 3500km에 걸쳐 위치한 3개의 가스관을 연결하는 남부가스통로의 가장 마지막 구간이다.

 

그리스-터키 국경에서 남이탈리아의 터미널까지 이어지는 TAP 파이프는 천연 가스로 채워졌다.현재 TAP는 인접한 TSOs에 맞춰 상업적 운영을 시작하고 시장에 용량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고 있다.

 

TAP는 카스피 해 아제르바이잔 지역에 있는 샤 데니즈 유전(Shah Deniz II field)에서 유럽으로 천연가스를 수송할 예정이다. 878km 길이의 이 송유관은 터키-그리스 국경에 위치한 TANAP(Trans Anatolian Pipeline)와 연결돼 그리스와 알바니아, 아드리아해를 거쳐 남이탈리아 해안으로 이어진다.

 

TAP의 경로는 몇몇 남동유럽 국가들에 대한 가스 공급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TAP의 이탈리아 상륙은 카스피 해 가스를 더 넓은 유럽 시장으로 운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AP는 유럽의 신뢰가능한 천연 가스에 대한 접근성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남부가스 통로의 핵심적 부분으로서 유럽의 전략적, 경제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TAP는 유럽의 에너지보안, 공급 다변화 및 탈탄소화 목표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작성일 : 2020. 10. 23


조회수 2회

최근 게시물

תגובות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