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남부 가스 노선(Southern Gas Corridor) 자문 위원회 공동 선언에 서명




이번 29일 바쿠에서 두 번째로 열린 남부 가스 노선 자문 위원회 회의 참가 위원들이 공동 선언에 서명을 하였다

 

공동선언에는 아제르바이잔의 에너지 자원 및 개발과 함께 유럽 시장에 신뢰적· 안정적·지속적인 공급을 위해 에너지 자원 생산국과 수송국 그리고 소비국 간의 장기적 전략 관계를 심화하자는 내용이 담겨있다.

 

회의에 참석한 일함 알리예브 (Ilham Aliyev) 아제르바이잔 대통령과 페데리카 모게리니 (Federica Mogherini) EU 외교안보고위대표 및 마로스 셰프코빅 (Maros Sefcovic) 유럽연합 에너지집행위원회 부의장을 포함하여 12명의 장관들이 공동 선언에 참가했다.

 

또한 남부 가스 노선 사업 이행을 위해 법적 절차와 규제 조치의 이행을 승인하였다. 또한, 현시점을 포함하여 향후 발칸 반도 및 EU로의 사업의 확대에 대한 기회가 평가받을 것임을 지적하였다.

 

이와 더불어, 사업 재정 마련을 위한 국내 및 국제 금융 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새로운 공급국 혹은 수송국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양자 및 다자간 실무 수준의 협의가 지속되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출처: en.trend.az



작성일 : 2016. 02. 29


조회수 0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