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에서 테크노페스트(TEKNOFEST) 국제 항공우주기술축제 폐막식이 진행됐다고 트렌드(Trend)지가 보도했다.
테크노페스트 폐막식 행사에는 래샤드 내비예프(Rəşad Nəbiyev) 아제르바이잔 디지털개발교통부 장관과 셀축 바이락타르(Selçuk Bayraktar) 터키 바이카르(Baykar)사 최고기술책임자 외에 아제르바이잔과 터키의 다른 장관들이 참석했다.
폐막식 행사에서 내비예프 장관은 축제가 진행된 나흘 동안 아제르바이잔의 청년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갔다고 밝혔으며, 이어서 바이락타르는 차회 테크노페스트도 바쿠 및 다른 아제르바이잔 내 도시에서 개최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내비예프와 바이락타르는 이번 행사에 만족을 표하면서 아제르바이잔에서 테크노페스트를 유치하게 된 데에 일함 알리예프(İlham Əliyev) 아제르바이잔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ğan) 터키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열린 이번 축제에는 터키 및 아제르바이잔 기업들이 참여한 국제 박람회와 오락 행사, 에어쇼를 비롯해 다른 여러 행사들이 진행됐다.
바쿠 테크노페스트는 아제르바이잔 디지털개발교통부에서 주최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에는 바쿠에서 전원 아제르바이잔 국내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테크노페스트 프로덕션 사무실이 운영된다.
테크노페스트는 2018년부터 매년 터키산업기술부 산하 터키기술팀 재단과 바이카르(Baykar)사 최고기술책임자 셀축 바이락타르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60개 이상 터키 정부 기관, 대학 및 민간기업이 협력 단체로 참여한다.
행사의 목적은 항공 및 우주 산업과 디지털 경제를 대중에 홍보하고 해당 부문에서의 창업을 증진하며, 축제 경연을 통해 젊은 기술자들의 지식과 재능을 확인하는 동시에 국가적 기술을 대중에 소개하는 것이다.
트렌드(Trend)지, Day.az지, Milli.az지, 아제르뉴스(Azernews)지, 이스트웨스트스트림(EastWestStream)지, Today.az지, 그리고 Turkic.World지는 바쿠 테크노페스트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다.
작성일 : 2022. 05. 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