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바쿠항(Baku port), 경제자유구역화 가능해




  19일 바쿠 국제 무역항(Baku International Sea Trade Port) 탈레흐 지야도브(Taleh Ziyadov) 사무총장은, 10억 달러 규모의 외국인 투자 유치가 가능한 바쿠 신항만의 경제자유구역 FEZ(Free Economic Zone)화를 통해 신항만 주변을 물류 및 경제 거점 지역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야도브 사무총장은 또한, 아직은 계획 단계이나, 홍콩항이나 두바이의 제벨 알리(Jebel Ali)항처럼 알라트(Alat)항 주변을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할 것이며 이는 비원유 부문을 더 빠르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화의 기본계획은 이미 준비되어있다. 신항만에서는 화물의 선적뿐만 아니라, 포장 및 저장 또한 가능토록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투자를 동시에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자유구역 조성은 경제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지야도브 사무총장은 "여러 사례에서 보듯이, 투자는 국가적 차원의 인프라 구축과 함께 개인의 해외투자로 이루어진다. 우리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될 바쿠 신항만이 아제르바이잔의 비원유 부문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는 가장 중요한 거점지역 중 하나가 될 것임을 믿고 있으며, 정확한 투자비용을 예측하긴 어렵지만, 초기투자자본은 약 1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출처 : en.trend.az



작성일 : 2016. 01. 19

조회수 0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