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세계은행, 아제르바이잔 고속도로 건설에 차관 승인 예정




  세계은행(WB) 아제르바이잔 사무소는 “세계은행 이사회가 이번 달 28일 바쿠-샤마키(Baku-Shamakhi) 고속도로 확장을 위한 1억 4천만 달러의 추가 차관 승인을 계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미 공식 회담에서 차관에 대한 논의가 완료되었다. 세계은행 이사회 측에서는 이 프로젝트 추가 자금 배분에 대해 검토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국제부흥개발은행(IBRD)으로부터 제공될 프로젝트 추가 자금은 약 1억 8천 6백 60만 달러로 이 중, 4천 6백 40만 달러의 지분은 정부가 차지하고, 추가 자금의 약 40%는 구조조정 및 민영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아제르바이잔 도로 사업에 세계은행이 투자한 금액은 약 10억 달러이다. 추가 자금은 나머지 작업들을 수행하는 데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바쿠-샤마키(Baku-Shamakhi) 고속도로의 재건 사업은 3차 주요도로 재건 사업의 일부로 시행되고 있다.

 

아 제르바이잔 고속도로에 대한 세 차례의 추가 자금 조달은 총 3억 5천 6백 15만 달러로, 2010년에 승인되었다. 이 사업은 아제르바이잔의 간선도로망 및 수송로의 재건과, 지역 개발 전략의 일환인 지방도로의 재건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바쿠-샤마키(Baku-Shamakhi) 고속도로의 재건 사업은 기존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16년 10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출처 : en.trend.az



작성일 : 2016. 03. 28

조회수 0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