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 국영석유기금 소파즈(SOFAZ)가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그리고 미국 시장의 수준 높은 부동산 자산을 소유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샤마르 모브스모프(Shahmar Movsumov) 소파즈 대표가 Trend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전했다.
그는 선진국들의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것이 주요전략의 방향 중 하나라고 언급했으며, 이는 곧 해당 지역들에의 지속적인 투자를 의미한다.
“부동산 자산에 투자를 하는 목적은 지속적인 높은 임대료 수입과 장기적 잠재력이 높은 고품질 자산 구매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다.”라고 언급한 모브스모프는 또한 “소파즈는 주요 도시들의 중앙 사업 지역에 속한 상업, 산업, 호텔 부동산을 소유하게 되고 우리는 해당 지역 기금을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소파즈가 부동산 기금 투자도 시작했음을 밝히며, 이는 고수익성을 동반한 다각화의 증가로 비춰진다.
샤마르 모브스모프 대표는 “소파즈는 더 많은 국가와 지역을 다룸으로써 새로운 시장에 나아갈 기회를 얻을 것이다.”라고 전망했으며, “더불어 지역적 관점에서 가능성의 확장뿐만 아니라 자산의 전략(완공된 자산, 건설 중인 자산 등)과 자산의 종류(거주 자산, 물류 자산 등)에 따른 포트폴리오의 다각화 또한 실현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제르바이잔 국영석유기금 소파즈는 2억 7,100만 달러의 자금으로 1999년 설립되었다.
소파즈의 규율에 따라 소파즈의 기금은 전략적으로 중대한 기초적 시설 건설 및 재건설과 국내외 중대 문제의 처리에 사용된다.
국영석유기금의 주된 목표는 자원의 증대와 경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의 최소화를 위한 기금 자금의 배치, 네덜란드 병 예방, 미래 세대를 위한 자원 증대의 촉진, 그리고 아제르바이잔의 현(現) 사회적, 경제적 절차에 대한 지원이다.
출처 : en.trend.az
작성일 : 2017. 01. 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