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의 새로운 발전 전략의 주요 방향 발표





미카일 자바로브(Mikayil Jabbarov) 아제르바이잔 경제장관은 국가 우선순위에 기반한 2022-26년을 포괄하는 전략 초안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해당 연도의 평균 연간 GDP 성장률은 비석유 부문에서의 5%를 포함하여 3.9%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1인당 명목 GDP가 현 기간에 비해 1.3배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관은 국가의 미래를 위한 주요 과제는 석유 의존도를 최소화하는 것이며, 이는 국가 경제를 심화하고, 지속적으로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성장의 속도와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략 초안의 네 가지 주요 방향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첫 번째 방향 : 공공부문, 국유기업, 공공재정, 경제 통치방식을 새로운 질로 전환하고, 경제 다변화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과 기여를 제공한다.

두 번째 방향 : 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민관 파트너십의 확장과 공공 프로젝트의 시행에 있어 민간 부문의 적극적인 참여를 구상한다.

세 번째 방향 : 생태계, 민간 부문 개발 촉진 및 속도 증가와 같은 경제 환경의 질을 향상시킨다.

네 번째 방향 : 인적 자본의 지속 가능한 개발, 디지털 경제의 광범위한 적용, 혁신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든다.


이러한 방향들은 경제 개발 및 투자에서 국가의 주도 역할을 민간 부문이 점진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적절한 경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주요 방향으로 삼고 있다.

장관에 따르면 이러한 목표는 국가의 급속한 경제 성장과도 일치한다.




작성일 : 2022. 01. 06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