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가스 공급을 위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독점 상호접속 프로젝트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네르민 드진디치 연방 자원부 장관에 따르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아제르바이잔가스를 공급받기 위해 상호연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보스니아와 헤르체고비나는 보스니아와 헤르체고비나의 개발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BH-GAS d.o.o사라예보와 함께 B&H와 크로아티아 프로젝트의 남방 상호연계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오니아 아드리아틱 파이프라인(IAP)과 애드리틱 경유 파이프라인이 연결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이다." 라고 장관은 말했다.

 

그는 B&H와 크로아티아의 남방 상호연결사업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크로아티아의 가스 시스템 상호연결 사업이라고 언급했다.

 

"이 프로젝트의 주된 목적은 보스니아와 헤르체고비나에 대한 안정적이고 안전한 천연가스 공급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B&H 천연가스 공급 경로를 확보하는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남방 가스 회랑(Southern Gas Corridor)은 EU의 우선 과제 중 하나로 카스피 지역에서 그루지야와 터키를 거쳐 유럽으로 100억 입방 미터의 아제르바이자니 가스를 수송하는 것을 구상하고 있다.

 

2018년 5월 29일 바쿠에서 남방 가스 회랑 1단계 발대식이 열렸고, 2018년 6월 12일 터키 에스키세히르에서 TANAP 개소식이 열렸다.

 

아제르바이잔 샤 데니즈 필드에서 나온 가스는 이미 상아찰터미널에서 확장된 남부 카프카스 파이프라인까지 이르는 남방 가스 회랑의 첫 구간을 통과했다.

 

터키-그리스 국경에는 트랜스 아드리아틱 파이프라인(TAP)과 트랜스 아나톨리아 천연가스 파이프라인(TANAP)이 연결되었다.


IAP는 알바니아에서 몬테네그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크로아티아의 분할까지 이어지는 남동유럽(SEE)에 제안된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이다. 그것은 Trans Adriatic Pipeline (TAP)과 연결될 것이다. 이 송유관의 용량은 연간 50억 큐빅 미터에 달할 것이다.

송유관의 총 길이는 511km이다.


조회수 0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