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경제의 지속적 성장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기간 동안 세계 경제가 퇴보와 수많은 문제를 겪은 것과 달리, 아제르바이잔의 경제 발전 역동성은 2021년에 정확하고 목적 있는 경제 전략의 성공적 이행으로 증가했다.

 

2021년 아제르바이잔은 경제 성장률은 5% 이상, 비석유 경제는 7.2%, 비석유 산업은 약 20%, 비석유 수출은 40% 이상 성장했다. 외환보유고는 25억 달러 증가했고 대외무역의 흑자수지는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300억 마나트(170억 달러)에 달하는 아제르바이잔 역사상 가장 큰 국가 예산이 승인되었다.

 

경제 및 구조 개혁이 이러한 성공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 분야에서 새롭고 투명한 관계 및 규칙의 수립은 경제 분야의 성공 달성을 크게 가속화했다.

 

부가르 바이라모브(Vugar Bayramov) 아제르바이잔 경제학자는 아제르바이잔 경제가 지난 1년 동안 5% 이상 성장했으며, 첫 몇 달 동안 검역 체제의 일환으로 엄격한 조치를 도입한 것을 감안할 때 이는 큰 경제 성장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비석유 부문에서의 경제성장이 특히 주목되었다. 비석유 부문은 7.2% 성장했고, 이는 지속 가능한 경제 개발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경제 성장 엔진이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아제르바이잔의 경제 발전, 경제 성장률 회복은 2022년 경제에 대한 낙관적 예측을 부른다고 바이라모브는 말했다.

 



작성일 : 2022. 01. 16

조회수 0회

תגובות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