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키르기스스탄과 양자 협력 논의





경제, 에너지 및 농업 부처의 대표와 기업가로 구성된 아제르바이잔 대표단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했다. 아제르바이잔 대표단은 여러 키르기스스탄 관리들을 만나 토론을 진행했다. 누라딜 바야소브(Nuradil Bayasov) 키르기스스탄 투자부 장관 대행과의 회담에서, 니야지 사파로브(Niyazi Safarov) 아제르바이잔 경제부 차관은 양국 경제 관계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아제르바이잔의 성공적인 개혁, 유리한 사업 및 투자 환경, 아제르바이잔의 해방된 땅의 투자 잠재력에 대해 설명했다.

 

키르기스스탄 장관은 키르기스스탄의 아제르바이잔과의 경제 협력 확대에 대한 관심을 밝히며, 공동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한 카나트 아드바라흐마노브(Kanat Abdrakhmanov) 키르기스스탄 경제 및 무역부 차관과의 회의에서는 무역 및 경제 관계의 발전 방향이 논의되었다.

 

양국 간부와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회의 또한 열렸다. 회의에는 아제르바이잔과 키르기스스탄의 무역, 투자 및 관광 잠재력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포함되었다.

 

방문 기간 동안 아제르바이잔 대표단은 비슈케크 경제특구를 알게 되었다.

 

2021년 키르기스스탄과 아제르바이잔 간의 무역 거래액은 900만 달러에 달했다. 앞서 양국은 정부간 무역경제협력 공동위원회 업무를 활성화하고, 키르기스스탄과 아제르바이잔의 상품 및 제품 상호 수출입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는 등 유대 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작성일 : 2022. 02. 03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