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칸 맘마도프(Orkhan Mammadov) 아제르바이잔 중소기업 개발청 회장과 체틴 알리 돈메즈(Cetin Ali Donmez) 터키 산업기술부 차관은 중소기업 분야에서 양국 간의 협력 기회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의에서는 중소기업 분야의 혁신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참석자들은 중소기업에 대한 새로운 지원 기회를 확대할 이니셔티브 구현 측면에서 회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산 바스리 쿠르트(Hasan Basri Kurt) 터키 중소기업 개발 기구 회장도 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아제르바이잔 중소기업 개발청와 터키 중소기업 개발 기구 간 협력을 위한 공동 행동 계획에 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아제르바이잔과 터키 양국은 다양한 경제 분야에서 협력하고 거대 에너지 및 인프라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완료한 바 있다. 2021년에는 아제르바이잔과 터키 간 국방 협력, 지역 안정과 번영 촉진, 새로운 교통로 구축에 중점을 둔 동맹 관계에 관한 슈샤 선언도 서명되었다.
2021년 기준 양국 간 교역액은 46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3년에는 상호 교역액을 150억 달러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터키는 영국에 이어 아제르바이잔의 두 번째로 큰 투자자이며, 아제르바이잔의 해방된 영토 복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준비가 되었던 최초의 국가 중 하나였다.
작성일 : 2022. 02. 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