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부 장관, 2018년 아제르바이잔 경제성장률 1.5%로 예측
- 2017년 12월 28일 자 -
아제르바이잔 경제가 다음 해 1.5 % 성장할 것이라고 사미르 샤리포프(Samir Sharifov) 재무 장관이 국영 TV 채널 AzTV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아제르바이잔의 대외무역수지가 흑자를 기록했고, 그 규모는 50억 달러에 이릅니다. 즉, 아제르바이잔이 더욱 많은 외화를 벌어들였고, 이는 수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조치가 성과를 나타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고 그는 전했다.
그는 무역수지 흑자에는 물론 유가 상승의 역할도 있지만, 동시에 수출 및 수입 대체를 촉진하는 국가 정책이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고 주장했다.
출처 : en.trend.az
"아제르바이잔의 금융 및 은행 부문, 2018년 긍정적인 움직임을 나타낼 것"
- 2017년 12월 27일 자 -
아제르바이잔의 금융 및 은행 부문이 2018 년에 긍정적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경제 개혁 및 통신 분석 센터의 사무총장 부살 가심리(Vusal Gasimli)가 12월 27일 바쿠에서 기자들에게 전했다.
그는 2017년 아제르바이잔의 금융 및 은행 부문에서 이루어진 개혁이 해당 분야에서의 점진적인 회복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대출 촉진을 야기하는 담보대출 및 신용보증기금(Mortgage and Credit Guarantee Fund)의 활동을 통해 금융 및 은행 부문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재원의 유통을 보장하고 국가 경제로의 대출도 유도할 수 있습니다.”고 가심리가 전했다.
12월 26일 일함 알리예프(Ilham Aliyev)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은 2015년 10월 27일 아제르바이잔 담보대출기금 OJSC의 설립에 관한 조항을 개정하는 법령에 서명했다. 법령에 따라 아제르바이잔 담보대출기금 OJSC와 신용보증기금이 합병되었다. 따라서 신설된 아제르바이잔 담보대출 및 신용보증기금은 아제르바이잔 담보대출기금 OJSC와 신용보증기금의 합법적인 후임 기구이며, 기존 기구들의 자산뿐만 아니라 그들의 모든 권리와 의무 역시 신설 기구로 이전된다.
출처 : en.trend.az
작성일 : 2017. 12. 28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