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아제르바이잔] EBRD, 아제르바이잔 내 재생 에너지 사업 지원 의향 밝혀





유럽부흥개발은행(European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 EBRD) 동유럽·카프카스 지역 상무이사 마테오 파트로네(Matteo Patrone)가 EBRD는 압셰론 반도(Abşeron) 풍력 발전 단지 건설 사업을 재정적으로 지원할 의향이 있다고 발언했다. 


이에 관해 파트로네 상무는 “EBRD는 아제르바이잔 최초 민영 발전원 규모의 태양 발전소인 가라다그(Qaradağ) 발전소의 건설에 투자했으며, 또한 압셰론 반도 소재 풍력 발전 단지 건설에 자금을 제공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물론 아제르바이잔 에너지부가 다년간에 걸쳐 진행한 기술적 지원 사업에 근간한다. 그 밖에도 EBRD는 아제르바이잔의 재생 에너지 관련 법률적 체계 마련과 에너지 규제 기구 설정을 지지했으며, 추후 아제르바이잔에서 진행할 에너지망 개선 사업 투자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는 에너지부의 에너지망 강화 연구 추진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EBRD는 보다 최근에 아제르바이잔 에너지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기존의 협약이 성과를 거두는 대로 파리 기후 협약에 의한 공약에 따른 아제르바이잔의 저탄소 및 기후 변화 적응 전력 부문 개발 지원을 계속하기로 하였다.

“이는 향후 재생 에너지 및 저탄소 전력 부문 개발, 전력망 개선, 에너지 효율 개선, 메탄 배출 감축, 그리고 수소 에너지를 비롯한 혁신적 기술의 점진적 도입을 포괄한다”고 파트로네 상무는 설명했다.


EBRD는 한편 아제르바이잔의 대유럽 에너지 수송 지원 차원에서 에너지망의 확장, 개선 및 디지털화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파트로네 상무는 “EBRD는 카프카스 지역이 유럽 연합과 재생 에너지, 교통 인프라, 정책 개혁 등 다방면에서 보다 밀접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지지한다. 앞서 언급했듯 아제르바이잔은 재생 에너지 개발 분야에서 굉장한 잠재력을 지니는 국가다.

다양한 수송 경로에 관해서는 사업 별로 사안을 살펴 볼 것이다.


이는 본 은행에 관련 안건이 상정됐을 때 가능하다. 우리는 (이에 관해) 최근 일함 알리예프(İlham Əliyev)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이오하니스(Klaus Iohannis) 루마니아 대통령, 가리바슈빌리(ირაკლი ღარიბაშვილი) 조지아 총리, 오르반(Orbán Viktor) 헝가리 총리 및 폰데어라이엔(Ursula von der Leyen)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위원장과 흑해 해저 에너지 케이블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작성일 : 2023. 01. 25

조회수 0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