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내 나망간 지역에 2014년 1월 1일 완공을 목표로 새로운 멀티모달물류센터 ‘PAP’이 건설된다.
카리모프 대통령은 2013년 3월 26일 ‘ 나망간 지역 내 멀티모달물류센터 건설 및 조직 결의안’을 최종승인 했으며, 정부는 멀티모달센터의 건설로 인해 페르가나 지역의 교통 및 물류 인프라 개선, 수송화물 적재량 확대, 기존 설치된 철도의 활용성 증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PAP’ 멀티모달물류센터는 우즈베키스탄철도청을 중심으로 건설되며, 연간 400만 톤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거의 모든 종류의 화물운송이 보장되며, 캄칙 도로를 이용하는 기존 앙그렌 물류센터와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PAP 멀티모달 물류센터는 건설과 함께 페르가나 지역 철도를 활용한 운송 및 앙그렌 물류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페르가나 지역 화물운송에 멀티모달체계를 확립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멀티모달물류센터의 활용성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 물류 및 운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사업체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화물 운송을 위한 최적의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효과적인 물류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요구되며, 정부는 동 물류센터가 약 9만 톤의 동시화물적재량을 가진 페르가나 철도 교차로의 창고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Kakir 역은 석탄, 건축 자재 및 목재 등의 화물 저장에 사용될 것으로 보이며, Qoqand 역은 미네랄 비료 및 식품 화물 저장, Margolon 역은 컨테이너 화물(페르가나), Ahtachi 역(페르가나)과 Raustan 역은 석탄 및 컨테이너에 저장된 건축 자재(나망간) 저장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PAP 멀티모달물류센터의 건설은 2013년 시작될 예정이며, 향후 2017년 1월 1일까지 세금면제 혜택 및 교육, 의료, 수도 시설 수리 관리 예산기금 납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출처:uzdaily.com
작성일 : 2013. 03. 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