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9월에 한국 방문할 예정

  • 작성자 사진: ICAS HUFS
    ICAS HUFS
  • 2024년 4월 2일
  • 1분 분량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9월에 한국 방문할 예정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9월에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코리아 타임즈가 아브둘라지즈 카밀로프 우즈베키스탄 외무장관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카밀로프 우즈벡 외무장관은 7월 5일에 서울에서 열린 '제 6차 한-중앙아 협력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대표단을 이끌고 한국을 방문했다.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높은 수준의 정기적인 정치적 대화가 양국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992년 이래로 양국 사이에는 10차례 이상의 고위급 회담이 이루어져왔다.

2009년 5월 우즈베키스탄으로, 2010년 2월 한국으로 각국 대통령의 상호 방문을 통해 양국은 전략적 관계 발전을 약속했으며, 이전의 회담들 동안의 약속들을 이행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2011년 8월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를 방문하여 이슬람 카리모프 대통령과의 만남을 가졌으며, 다양한 경제 분야에 걸친 장기적인 합작 프로젝트 진행에 합의하여, 양자 관게의 새로운 자극을 주었다.

현재까지, 한국이 우즈벡 경제에 투자한 금액은 5십억 달러에 달한다. 2011년 양자 무역 규모는 16억 달러 정도이다.

350개가 넘는 한국 기업들이 우즈베키스탄의 화학, 식품산업, 무역, 엔지니어링, 금속공업, 주택 및 대중교통, 의료, 관광 및 용역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중앙아 협력 포럼에서도 언급된 바와 같이,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중소기업 부문에서의 관계 발전에 대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출처 : Trend.az 



작성일 : 2012. 07. 07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