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작성자 사진ICAS HUFS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와의 협력 강화 지지해





 우즈베키스탄의 이슬람 카리모프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기간에 양국의 호의적인 사업 환경 구축 등에 관한 협상이 이루어졌다. 우즈베키스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러한 협상은 양국이 다자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실질적인 관계 강화를 이어나갈 것임을 나타낸다고 보도했다.

 

우즈베키스탄의 이슬람 카리모프 대통령은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의 초대에 따라 4월 14-15일 러시아를 공식 방문했다.

 

카리모프 대통령은 “이번 공식 방문은 많은 사람들이 바래왔던 것이며, 양자 협력의 발전,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과 새로운 협력을 위한 동맹이 더 높은 수준으로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인 우즈벡-러시아 정치 대화 및 고위급 양자 회담이다.”라고 밝혔다.

 

이슬람 카리모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정치, 무역, 경제, 투자, 과학기술 및 인도주의적 분야에서의 양자협력 과정과 전망에 대해 논의했으며, 국제 및 지역적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양국 대표는 테러리즘, 극단주의, 조직범죄 및 마약밀매 확산 퇴치 등 아프가니스탄 상황 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UN, SCO, CIS 등과 같은 국제기구를 통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2013-2017년 투자, 경제 협력 촉진 및 상호 보호 프로그램, 2013-2015년 문화 및 인도주의적 활동, 과학기술 분야에 관련된 협력 프로그램, 환경보호, 관세 및 세금 서비스에 관련 각국 기관들의 협력 방안 등이 채택되었다.

 

출처: Trend.az  



작성일 : 2013. 04. 16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