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5000숨(soum) 신규 지폐 발행





우즈베키스탄, 5000숨(soum) 신규 지폐 발행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CBU)은 2013년 7월부터, 신규지폐 5,000숨(soum) 이 시장에 발행될 것이라고 알렸다.

 

신규 지폐는 144-78mm의 크기를 가지며 보호 용지에 인쇄되고, 우즈베키스탄 국장의 오른쪽 화이트 필드에는 “5,000”형태로 워터마크가 새겨진다. 또한 화이트 필드의 왼쪽으로 홀로그램 효과 및 위조방지 효과를 첨가했고, 지폐의 앞면에는 "O'ZBEKISTON RESPUBLIKASI MARKAZIY BANK"(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이라는 글자가 새겨진다.

 

지폐의 왼쪽과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금액인 5,000 이 표시되며, 앞면 장식 프레임 색깔은 갈색으로 결정되었다.

 

화이트 필드의 숫자 5,000은 대각선으로 구분되어 갈색과 녹색, 두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부에는 각도에 따라 청동에서 녹색으로 변화되는 위조 방지 홀로그램이 새겨진다.

 

워터 마크는 지폐의 뒷면을 통해 나타나며, 숫자 5,000과 화려한 문양이 나타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뒷면에는 우즈베키스탄 입법회의소가 인쇄되어 있으며, 건물의 돔을 통해 휘날리는 우즈베키스탄 국기가 인쇄되어 있고, 하단에 새겨진 글씨 "O'ZBEKISTON SO'MINI QALBAKI​​LASHTIRISH QONUNGA MUVOFIQ TAQIB QILINADI"는 “본 지폐의 위조는 우즈즈베키스탄 법률에 따라 엄벌에 처한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은 본 지폐의 사용 및 유통에 관해, 국내 모든 기업 및 시민들이 재빨리 수용하길 주문했다.

 

출처: uzdaily.com



작성일 : 2013. 06. 27



조회수 1회

최근 게시물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