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상하이협력기구 정상 회의 개최





 그들은 세계무역기구(WTO)의 규정에 따라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비차별적인 다자 간 무역 체제 지속, 그리고 세계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 그리고 2020년 6월 8일 누르술탄(Nur Sultan)에서 열릴 WTO 회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기계 설비, 무역, 금융, 디지털, 에너지 및 인문 분야에서 서로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유라시아 지역의 광범위하고 개방적이며 상호적인 이익의 공간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민생 개선과 국민 생활수준의 향상이 SCO의 최대 과제 중 하나라고 여겼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에너지 운송 분야, 금융 투자 분야, 농업 그리고 관세 분야에서 서로 협력 강화 및 신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개발 지원 및 기술에 투자하며 국가 간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친환경 기술 및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개발 계획 및 수자원 개발 목표 또한 수립하였는데, 그 방법으로 그린벨트 개발, 에너지 효율 개선,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인프라 설립 등을 강조했다.


 우즈베키스탄은 SCO 국가 간의 문화적 교류를 위해 매년 SCO 문화 관광 수도를 지정하자고 제안했다. 그 중 사마르칸트 실크로드 관광 대학(Silk Road Tourism University of Samarkand)와 SCO국가들의 관광 대학 간의 협력 강화를 지지했다.


조회수 1회

최근 게시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