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작년 대비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평균 1.2% 증가
2019년 3월 기준, 상품 및 서비스의 소비자 가격이 평균 1.2% 인상했다. 상품 가격은 평균 1.2% 상승했으며, 이는 ‘식품류 1.5%, 비식품류 0.8%’가 포함된 수치다. 서비스 가격은 1.2% 더 상승했다.
2019년 1-3월 소비자 시장에서는 전반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4.3% 상승했으며, 이는 작년 대비 우즈베키스탄 소비자 부문의 평균 가격 수준의 13,6% 인상된 수치다.
1) 식품류 중, 3월 과일 및 야채와 유제품의 가격 상승률은 각각 4.5 %, 1.5 %다.
1-1) 과일과 채소류 중 주요 가격 상승률 :
양배추(15.7%), 멜론(수박 11.1%, 멜론 12.7%), 토마토(10.4%), 포도(9.4%), 당근(7.2%), 양파(6.2%).
1-2) 유제품 중 주요 가격 상승률 :
우유-2.4%, 발효우유(кефир)-2.3%, 수즈마(сузьма)-2.2%, 가공 치즈 및 소시지 치즈-2.1%, 크림-1.5%.
- 비식품류
1) 2019년 3월 가격 인상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비식품류 중,
개인위생제품(2.1 %), 의류(1.7 %), 구두(1.3 %) 인상.
2) 자동차의 연료 가격은 1.5% (프로판 0.3 % 감소 포함), 메탄은 0.3% 감소.
3) 3월 비교적 가격 상승률이 낮은 비식품류 제품 중 에는,
세제 및 청소 용품(2.4%), 농기구(1.7%), 컴퓨터 및 장비(1.4%), 잡화 및 시계(0.9%), 가구 (0.6%)가 있음.
-서비스
1) 3월 가격 상승률에서, 교육 서비스는 6.2%, 통신은 3.9%, 문화 기관은 3.2%를 차지.
2) 작년 11월 1일부터 2019년 3월 1일까지 연기 되었던 최저 임금 인상 관련 고등 교육 기관의
교육 비용이 10 % 인상되어, 1분기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끼침.
3) 통신 서비스 요금 상승의 원인: 우즈벡텔레콤 재정위원회(АК «Узбектелеком»)가 특정 유형의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2019 년 3 월 1일부터 인상.
4) 다른 유형의 서비스 중, 타슈켄트 동물원 티켓 가격은 평균 56.3 %로 대폭 인상.
5) 여가 서비스 비용 중, 휴양 숙박 시설은 월 1.5 %, 호텔 숙박은 1.4 %, 관광 서비스는 0.6 % 가격 증가.
작성일 : 2019. 04.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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