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우즈벡] 푸간-나망간 고속도로 재건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페르가나주의 푸간-나망간(Pungan-Namangan) 사이의 고속도로를 약 2억6500만 달러를 들여 재건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공사는 페르가나 순환 고속도로 중 푸간에서 나망간 방향으로의 75Km 길이 구간을 재건할 예정이다.이 고속도로가 재건되면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쉬켄트부터 오쉬까지 이르는 고속도로에 대한 페르가나 지역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푸간-나망간 고속도로는 전체 4차선의 도로가 콘크리트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그중 중앙의 두 차선은 아스팔트로 덮여질 것이다.

 

 전체소요 2억65백만 달러의 예산 중에서 2억 2천만 달러는 ADB(Asian Development Bank )에서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면 나머지 4500만 달러는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예산으로 충당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마지막 분기에 전체 사업의 입찰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앞으로 우즈베키스탄은 베이네우-쿤그라드-부하라-사마르칸트-타슈켄트-안디잔(Beyneu-Kungrad-Bukhara-Samarkand-Tashkent-Andijan), 부하라-알랏(Bukhara-Alat), 부하라-카르쉬-구자르-톄르메스(Bukhara-Qarshi-Guzar-Termez), 사마르칸트-구자르(Samarkand-Guzar) 총 1,500Km 길이의 고속도로 4개를 건설할 예정으로 있다.

 

 현재 우즈베키스탄 고속도로의 총 길이는 146,400Km 이며 3,200Km의 국제 고속도로에서 약 20개의 국제 운송 노선이 운영 중에 있다.

 

 

출처 : trend.az



작성일 : 2013. 09. 02

조회수 4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