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농촌산업에 인터넷 기술의 또 다른 모습이 도입된다. 올해부터 농촌 개발 보조금 관련 업무들이 포털 사이트 «Қолдау(koldau)»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된다. 온라인 업무를 도입함으로 업무 수행의 용이성을 증대하고 서류 업무를 줄여나갈 것으로 전망되며, 더불어 행정 부패의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 카자흐 지구에서는 이미 지난 2개월 동안 500여 건에 달하는 보조금 신청서를 접수하였다. 새로운 시스템의 또 다른 장점은 지역 주민들이 공공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컴퓨터를 통해 문서들을 인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부 카자흐스탄 오블르스 농무부장인 에들렛 툴레우타엡(Adilet Toleutayev)은 “우리는 모든 농촌 지역에서의 업무 관련자들을 교육하고, 이해시키며, 숙달하게 하였다. 모든 농촌 지구의 구청들은 당연히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자택이나 직장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면 가장 가까운 구청에 방문하여 서류접수를 할 수 있다.”라고 전하였다.
출처 : https://24.kz/kz/zha-aly-tar/ekonomika/item/314386-sh-o-sharualaryna-subsidiya-onlajn-t-rde-beriledi
작성일 : 2019. 05. 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