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다르벡 사파로프(Aidarbek Saparov) 카자흐스탄 농업부 제1차관은 농업 산업의 주요 거시 경제 지표, 작물 생산,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 성과, 식물 위생 및 수의학 안전 상태, 2022년 투자 유치 및 과제에 대해 말했다.
2021년 농업 총생산 규모는 2.4% 감소하여 7조 4천억 텡게에 달하였다. 같은 기간 식료품 생산 규모는 1.9% 증가한 2조 2천억 텡게를 기록하였다. 농업의 고정 자본에 대한 투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자 규모는 33.3% 증가한 7,732억 텡게, 식료품 생산은 3.1% 증가한 1,144억 텡게를 달성했다고 농업부 제1차관은 이사회에서 밝혔다.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산업에 대한 국가 지원 시스템 조정에 대한 제안서가 전달되어 올해 3월 발표될 예정이다. 수의학 시스템이 개편되고 민간 농장에 관한 법률이 개발되었으며 최대 농경지 크기를 결정하는 작업이 시작되었다.
제1차관은 새로운 보조금 시스템의 주요 혁신 중 하나는 디지털 형식으로의 전환이 될 것이며 오늘 보조금의 통합 정보 시스템 개발이 완료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해당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보조금 수령자 등록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농업 생산자 범주를 준수하는지 확인하며, 보조금 수령자의 의무 등록 및 이행 정도, 보조금 수령 순서 및 대기자 명단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농장주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주요 정부 데이터베이스와 통합된다. 시스템의 모든 작업 자동화를 통해 보조금 분배 및 발행의 부패 위험을 최소화한다. 올해는 고품질의 봄 파종을 시의적절하게 수행하기 위해 운영 본부를 설립하였다. 농부들에 대해 700억 텡게 규모의 소프트론을 제공하고, 식품 회사 조달 프로그램을 통해 800억 텡게 규모가 투입될 예정이며, 이는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수치다.
출처 :
작성일 : 2022. 02. 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