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카자흐스탄] 상하이에서 아스타나 국제 금융 센터 (AIFC)투자 기회 발표




  카즈인폼(Kazinform) 특파원이 중국 증권 거래소 (Shanghai Stock Exchange) 플랫폼에 아스타나 국제 금융센터 (AIFC)의 투자 및 재무 기회를 발표했다.

 

 카이로 중화 인민 공화국 대사관과 삼룩-카즈나 국부 펀드(Samruk-Kazyna Sovereign Wealth Fund)가 공동으로 카이랏 케림베토프 (Kairat Kelimbetov) 지사가 이끄는 AIFC 대표단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투자, 금융기관 및 은행들과 함께 중개업 및 비즈니스 분야의 150 개 이상의 주요 대표가 참석했다.

 

 케림베토프의 말에 의하면 "우리는 아스타나 국제 금융 센터에서 두 개의 주요 세계 증권 거래소와 긴밀히 협력 할 새로운 증권 거래소를 개설하고 있다. 미국의 첨단 기술 거래소 (나스닥 거래소)는 기술을 제공 할 것이며, 상하이 증권 거래소는 우리의 가장 큰 파트너이자 공동 주주가 될 것이다. 우리는 상하이 증권 거래소가 중국 기업과 금융계와의 관계 발전을 장려 할 것에 동의했다. 따라서 AIFC는 오늘 카자흐스탄의 계획과 투자 기회를 발표하고 카자흐스탄텔레콤 JSC (Kazakhtelecom JSC) 및 민간단체 (ERG)와 같은 국내 기업이 중국 파트너의 질문에 답변 한 패널 세션을 조직했다 "고 전했다.

 

 중국 투자자들은 카자흐스탄의 투자 환경과 유망한 협력 분야에 큰 관심을 보였다.

 

 AIFC 총재는 "중국 은행 및 투자자들은 AIFC에서의 영국 법률의 적용과 아스타나에서의 새로운 증권 거래소의 설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 관심을 보였다. 올해 상하이 증권 거래소는 세계 연맹 (World Federation of Exchanges)에서 의장직을 맡았습니다. 나스닥은 자본금 측면에서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이며, 나스닥 지수는 3번째로 큰 규모 다. 두 거래소는 아스타나의 새 거래를 실크의 주요 증권 거래소로 보고 있다. 도로와 중앙아시아에서의 "하나의 벨트, 하나의 길" 이니셔티브의 틀 안에서 투자와 관련하여 우리는 협상중인 실크로드 기금에 대해서도 매력적이다."라고 강조했다.

 

 AIFC는 2018년 1월 1일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2015년 12월,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아스타나 국제 금융 센터 설립에 관한 헌법을 서명했다.

 

 AIFC의 목적은 국제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선도하는 중심지를 형성하는 것으로,구소련 시대 이후 처음으로 영국 법률의 원리가 소개 될 것이며, 금융 센터의 공식 언어는 영어가 될 예정이다. AIFC는 카자흐스탄공화국의 증권 시장을 개발하고 국제 자본 시장과의 통합을 보장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에 투자하기 위한 매력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국가 경제에 대한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 나아가 AIFC는 보험, 은행 서비스 및 이슬람 금융 시장을 개발 할 계획이다.

    

출처 :  Kazinform



작성일 : 2017. 11. 29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