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카자흐스탄] 알리한 스마일로프 카자흐스탄 총리, 중국 대사와 회담





알리한 스마일로프(Alikhan Smailov) 카자흐스탄 총리가 장 샤오(Zhang Xiao) 주 카자흐스탄 중국 대사와 회담을 가졌다.  회담에서는 무역 및 경제, 운송 및 물류, 농업 비즈니스, "녹색 경제"의 발전, 디지털화, 접경 하천의 효율적인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 간 협력 현안이 논의되었다.

 

양국은 카자흐스탄에서 중국으로의 친환경 농산물 공급 확대와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총리는 공급망을 복구하고, 카자흐스탄과 중국 국경의 모든 도로 및 철도 검문소의 중단 없는 운영, 그리고 카자흐스탄과 중국 간의 직항편 복구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카자흐스탄 총리는 ‘카자흐스탄 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중국을 포함한 주요 외국 파트너와 무역 및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과제를 설정했다’고 말했다. 중국 대사는 ‘카자흐스탄과의 협력이 중국 외교 정책의 우선순위 중 하나’라고 언급하면서, ‘중국은 카자흐스탄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필요한 지원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중국은 카자흐스탄의 가장 큰 대외 무역 및 투자 파트너 중 하나로, 2021년 11개월 동안 양국 교역액은 13.6% 증가한 170억 달러를 초과하였다. 


출처 : 



작성일 : 2022. 01. 31

조회수 0회

Komenta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