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간편 자동차 대출 예산에 8십억 텡게 추가 배정




 정부에서 간편 자동차 대출을 위하여 국가 예산에서 추가로 8십억 텡게를 배정하였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새 자동차의 주인이 될 가능성이 주어지게 된다. 재정 프로그램 대리인이자 바이테렉 홀딩(Baiterek Holding, Бәйтерек Холдинг)의 자회사인 카자흐스탄 개발은행은 이에 4번째 채권을 발행하였다.

 

 자동차 대출 프로그램에 대하여 이제까지 3번에 걸쳐 예산이 배정되었다. 이들은 2015년, 2016년의 국가 예산 전체인 2백6십억 텡게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지분에 해당한다. 작년 국가 예산에서 8십억 텡게를 투자함에 이어 올해에 다시 예산을 분배하였다. 카자흐스탄 개발은행 전무이사인 에딜 이스마감베토프(Adil Ismagambetov)는 “현재 대출 프로그램의 자원에 국가 예산에서 추가로 8십억 텡게가 분배되어 은행들로 보내졌다. 현재 신형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고려하면, 예산은 단기간 내에 사용될 것이라 예상된다.”라고 전하였다.

 

 신형 자동차 대출 절차는 다음과 같다. 모든 신청서는 상업 은행들에서 접수된다. 이후 은행은 승인된 서류들을 카자흐스탄 개발은행으로 보낸다. 개발은행은 절차에 따라 신청서의 프로그램 조건들의 합당성을 판별한다. 선택한 차량의 비용은 천 5백만 텡게를 넘지 않아야 하며, 연 이자는 4%이다. 또한, 상환 기간은 최대 7년까지로 한정된다. 카자흐스탄 개발은행은 신청 적법성 결과를 3일 이내로 상업은행에 보낸다. 상기하자면 올해의 기금은 5개의 은행에 배분되었다.

 

 이에 대하여 카자흐스탄 개발은행 은행장인 아자맛 투르슨벡울르(Azamat Tursunbekovich)는 “이는 다음의 은행들로 나뉜다. 스베르뱅크(Сбербанк), 센트르 크레딧(ЦентрКредит), 유라지아 뱅크(Еуразиялық Банк)로 각각 20억 텡게가, 그리고 할륵 뱅크(Халық банк)와 VTB 은행 카자흐스탄 지부로 각각 10억 텡게가 주어진다.”라고 전하였다.

 

 이렇게 4번째 채권을 더하여 2015년부터의 모든 자동차 대출 프로그램은 4백2십억 탱게의 예산이 부여되었다. 현재 이와 관련되어 1만3천6백여 대의 자동차가 팔렸다.




작성일 : 2019. 05. 07

조회수 1회

최근 게시물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