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의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대통령이 오는 18일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UN Security Council)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카이랏 압둘라마노프 (Kairat Abdrakhmanov) 외무부 장관은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이 참석하는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향후 회의는 "대량 살상 무기 확산 방지 : 신뢰 구축 조치"를 주제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으며, UN 안전 보장 이사회의 의장국인 카자흐스탄은 모든 이사회 회원국이 지원한 이 행사의 개념을 전했다. 이번 발표는 2017년 1월 6일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의 선언문: 세계, 21세기 (President Nazarbayev "Manifesto: the world, the 21st century")와 "안전하고 정당하게 번영하는 세계 글로벌 파트너십 유지를 위한 카자흐스탄의 개념과 비전" 이라는 두 가지 문서를 기반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발표에 있어 압도적인 목표는 “핵무기 비확산, 신뢰 구축 조치”로서 다른 정치적 신뢰 구축 조치와 함께 논의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대량 살상 무기와 관련된 지역 분쟁에 대한 정치적 결의를 찾는 것이다." 라고 압둘라마노프 외무부 장관은 언급했다.
이번 장관 회의에 따르면, 회의는 비확산의 주요 문제에 초점을 맞출 것이지만, 신뢰 구축 조치를 강화하기 위한 입장에서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압둘라마노프 장관은 카자흐스탄은 이번 회의가 "분쟁 예방", "핵무기 비확산" 및 "상호 신뢰 구축 조치"라는 3 가지 주제의 상호 의존성에 근거한 권고안을 도울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관 회의에서 이번 국제 협약은 핵무기 비확산이라는 맥락에서 서로간의 신뢰 구축 조치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보편화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언급된 국제협약 조항의 내용에는 핵무기 비확산 조약, 포괄적인 핵 실험 금지 조약, 생물 무기 협약 및 화학 무기 조약 등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 inform.kz
작성일 : 2018. 01. 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