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니스 카심백 (Zenais Kassymbek) 투자개발부 장관은 중국 중산 상공회의소 중산(中山) 부 장관과 베이징에서 기자 회견을 가졌다.
회담에서 양측은 6월 초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중국 방문을 위해 논의를 가졌다.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중국 방문 기간 중 서명 될 투자, 산업, 무역 및 경제 협력 분야의 문서와 관련하여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였다고 전했다.
카자흐스탄 카심백 투자개발부 장관은 카자흐스탄과 중국은 2017년 양국 간 무역 결과가 30% 증가한데 이어 1분기에도 긍정적인 역학관계가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카자흐스탄에서 생산 능력 개발을 위해 270억 달러 상당, 51건의 카자흐스탄-중국 합작 프로젝트를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카심백 장관은 카자흐스탄과 중국 간의 산업 협력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투자의 격려와 상호 보호에 관한 합의 초안에 동의하고 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산 상공회의소는 카자흐 - 중국 전략적 파트너십이 최근에 가속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좋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측은 카자흐 측과 중국 지도자들 간에 합의한 협약을 계속 이행하고,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와 누르 졸(Nurly Zhol)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하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전해다.
출처 : inform.kz
작성일 : 2018. 05. 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