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환경협회, 빅 알마티 호수 길 폐쇄 및 생태 차량으로만 이동할 것을 제안해.





‘녹색 구조’ 환경협회는 산림야생동물위원회 위원장, 일레 알라타우(Ile Alatau) 국립학교장, 알마티 시장에게 공개서한을 보냈다. 공개 서한에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은 2020년 수리 작업으로 인해 빅 알마티 호수로 가는 도로가 폐쇄되었지만 현재까지 도로 수리 작업이 아직까지도 완공되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공개 서한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2020년 3월, 빅 알마티 호수로 가는 도로의 여러 구간에 깊게 파인 구멍과 균열이 발생하여 도로가 폐쇄되었습니다. 그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은 위험하기에 이후 관광객들은 빅 알마티 호수에 도보로밖에 갈 수 없었습니다. 또한 도로 여행도 제한되어 호수는 근처에 위치한 사람들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에 관하여 KazAuto 회사는 도로의 상태를 검토하고, 회사는 2년정도 소요될 도로 재건축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2022년 봄에 공청회가 열렸고, 저희는 수리 작업이 2년 후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지금까지 도로 보수 공사는 시작조차 되지 않았다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와는 별개로, 도로 폐쇄는 환경에 이로웠다. 관광객, 쓰레기, 소음 등이 줄어든 것을 틈타 야생동물들이 다시 빅 알마티 호수로 몰려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관광 역시 일정한 제약조건하에 천천히 발전하고 있었다. 즉 도보 관광객들은 여전히 호수와 그 주변 지역을 방문하고 있었다.


“2023년, 호수로 가는 길이 다시 열렸습니다. 그러나 도로는 아직 복구되지 않아 위험한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도로는 더욱 심각해진 상황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도로가 1차선으로 좁아지기도 합니다. 도로를 개장한지 일주일 만에 그곳에는 다시 혼잡하게 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몇 시간 동안 좁은 도로의 긴 교통 정체 속에 있었고, 며칠 동안 여러 차례 교통사고가 발생해 부상당한 사람들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호수의 생태계는 과도한 소음, 자동차 배기가스와 쓰레기로 인해 다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관광객을 수용할 환경이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일레 알라타우(Ile Alatau)의 진주로 여겨지는 빅 알마티 호수의 운명에 무관심한 사람들을 대신하여 우리는 호수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것을 요구합니다.”


'메데우-침블락' 고속도로에서 그랬던 것처럼 대중교통으로 사람들을 호수까지 이동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녹색구조' 환경단체 회원들은 언급했다. 환경협회는 그들의 목소리를 높이기 위해 빅 알마티 호수의 후원자들을 초청했으며, eotinish.kz 포털을 통해 누구나 서명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빅 알마티 호수는 일레 알라타우와 카자흐스탄의 주요 명소 중 하나다.


알마티에서 15km 떨어진 일레 알라타우 국립 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2014년, 빅 알마티 호수의 일부는 "알마티 시 경계 변경"에 관한 대통령령에 의해 시의 행정 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번역 : 권규리



작성일 : 2023. 09. 09

조회수 3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