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오르다(Akorda)언론사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대통령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Nursultan Nazarbayev) 대통령은 텡기즈체브르 오일 (Tengizchevroil) LLP 25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였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국무부 장관은 축사를 텡기즈체브르 오일 프로젝트 협약이 체결 된 이후로 정확히 25 년이 지난 것이라고 전했다.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지난 25 년 동안 텡기즈체브르 오일은 석유 및 가스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자리 매김 했으며, 출범 한 이후 석유 생산량이 30배 증가하고, 30억 배럴의 획기적인 수준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국가 경제에 대한 기업의 기여도를 높이 평가하면서, 카자흐스탄에서 생산 된 총 석유량의 1/3 이상이 텡기즈체브르 오일 (Tengizchevroil)로부터 발생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텡기즈체브르 오일은 카자흐스탄 기업들로부터 세금, 배당금, 상품 구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계 엔지니어링 산업, 석유 및 가스 서비스, 운송 및 건설과 같은 가장 다양한 경제 분야에서 수천 명의 카자흐스탄 기업을 활성화 시켰다. 우리 국민들은 이 프로젝트에서 고용되어 있으며, 카자흐스탄에서 만들어진 재화와 서비스의 비중은 프로젝트의 전체 비용의 32 %를 초과한다."고 지적했다.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제 4차 산업 혁명 요소 도입과 함께 제 3차 현대화 시대에 생산성과 산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현대 디지털 기술과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에 적극적으로 적용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출처 : inform.kz
작성일 : 2018. 04. 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