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SAMRUK-KAZYNA 이사회 의장,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에 상반기 운영 보고
- ICAS HUFS
- 2024년 4월 13일
- 1분 분량

올해 카자흐스탄은, 전기 생산량과 우라늄 판매량이 증가했고 컨테이너를 통한 운송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알마사담 삿칼리예프(Almassadam Satkaliyev) SAMRUK-KAZYNA 공동주식회사 CEO는, '2021년 상반기 다양한 분야의 업무 성과'에 대해 이사회 의장과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Nursultan Nazarbayev)에게 보고했다. 이에 더해, 이사회 의장은 회사의 재정지표와 예방접종 절차 및 기업 위생 대책 등에 대해 보고했다.
회의 끝에, 카자흐스탄 초대 대통령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Nursultan Nazarbayev)는 앞선 보고를 토대로 여러 가지 지시를 내렸다.
알마사담 삿칼리예프(Almassadam Satkaliyev), SAMRUK-KAZYNA 공동주식회사 CEO:
“올해 연말의 전망은 매우 좋습니다. 작년 순이익의 150% 이상을 초과하여 달성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참고 :
기업 거버넌스를 담당하는 ‘SAMRUK-KAZYNA 공동 주식회사’는, 2008년 카자흐스탄 대통령에 의해 설립되었다. 회사 기금의 유일한 주주는 카자흐스탄 정부이며, 기금은 카자흐스탄 국민의 복지를 개선하고 미래세대의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데 사용된다.
‘SAMRUK-KAZYNA 공동 주식회사’ 소속 기금 거버넌스 협의회는 카자흐스탄 공화국 초대 대통령이 주재하는 자문 기구이다. 위원회의 주요 과제는 회사의 경쟁력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제안서를 개발하는 것이다.
출처:
Нурсултан Назарбаев принял председателя правления АО «Самрук-Қазына» - Новости Казахстана и мира на сегодня (24.kz)
작성일 : 2021. 08. 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