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탄불의 유럽 사이드 외곽 지역인 Halkalı와 동쪽의 Kocaeli 지방의 Gebze 지구를 연결하는 철도 노선의 착공식이 3월 12일에 열렸다. 행사에는 Recep Tayyip Erdoğan 대통령이 참석했다.
공사로 인하여 2013년 이후 폐쇄된 철도 노선 개조 공사는 2년 만에 완공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담당 회사가 2014년에 비용문제로 철수했을 때, 공사는 2015년에 재개되기까지 연기되었다. 많은 역이 프로젝트의 일부로 복원되었지만 고작 몇몇 역만 개조된 것이 아니다. 라인은 총 43개의 역을 포함한다.
에르 도안은 3월 12일 이스탄불의 카르탈(Kartal) 지구에서 열리는 공식 행사에서 새로 오픈 한 라인 덕분에 승객은 게브제(Gebze)에서 할칼르(Halkalı)까지 1시간 55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185분이 걸렸던 거리가 이제는 115분이 걸립니다. 사람들은 1시간 10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가장 바쁘고 교통체증이 심한 이 노선은, 한 시간에만 승객 75,000명을 태우고 하루 170만 명을 수송합니다. 다시 말하면,이 노선은 10만 대의 차량이 수송할 수 있는 승객을 수용하는 것입니다." 라고 대통령은 말했다.
"이스탄불 10여 개 지구는 이 노선을 직접적으로 사용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스탄불 의 교통체증을 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76.6 킬로미터의 철도 노선에는, 유럽-아시아를 연결하는 마르마라(Marmaray)선도 포함되어 있다. 마르마라 선은 보스포러스 해협 아래 위치한 해저 철도 터널로 총 노선길이는 13.5km이다.
"물론, 마르마라(Marmaray)선은 두 대륙 간의 연결을 수립하는 이 프로젝트의 가장 중추입니다. 마르마라선을 건설함으로써 우리는 두 열차 노선을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고 대통령은 말했다.
"우리는 이 라인을 하나부터 열까지 새로이 리뉴얼 했습니다. 물론, 이스탄불의 끝과 끝을 모두 관장하는 작업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지금까지 Gebze-Halkalı 교외의 기차 선로를 잇기위해 노력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 Erdoğan은 일련의 과정이 6년 간 진행되었음을 상기하며 “총 14억 유로, 85억 터키 리라가 (이 프로젝트에) 들어갔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노선이 추가됨에 따라 이스탄불 철도 시스템의 길이는 170km에서 233km로 확장되었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뒤이어, Erdoğan 대통령은 Kartal 역에서 출발하는 공식석상 첫 기차의 운전석에 앉았다. 대통령은 여정에 자신의 소속 정당 AKP의 이스탄불 시장 후보 Binali Yıldırım과 동행했다.
출처 : http://www.hurriyetdailynews.com/istanbul-railway-connects-european-and-asian-continents-141848
작성일 : 2019. 03. 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