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터키] 카타르 국왕 방문동안 카타르 기업 터키 유료tv 인수 완료




 카타르 국왕인 타밈 빈 하마드 알 타니(Tammim bin Hamad al-Thani)가 터키 대통령 레젭 타입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ğan)과 이스탄불에서 만나는 동안 카타르 미디어 그룹인 beIN이 터키 위성 네트워크, 유료 tv 공급기업인 디지투르크(Digitürk) 인수를 마쳤다고 7월 13일 발표하였다.

 

 beIN 미디어 그룹은 카타르 텔레비전 네트워크 알 자지라(Al Jazeera)의 계열사이다.

 

 구체적인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전 미디어 보고서는 약 12억 달러로 예상하였다.

 

 디지투르크((Digitürk)는 3백 5십만 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6-2017 시즌 말까지 터키 수퍼리그 축구 경기 중계권을 보유하고 있다.

 

 “중동, 북아프리카지역(MENA)과 아시아의 근접성을 고려할 때, 터키 시장으로의 진입은 beIN 미디어 그룹으로서 자연스러운 행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beIN 미디어 그룹의 CEO 나세르 알-켈라이피(Nasser Al-Khelaïfi)가 말하였다.

 

 알-켈라이피는 또한 카타르 올림픽 위원회와 카타르 재무부의 합작투자 국부펀드인 카타르 스포츠 투자 그룹 (Qatar Sports Investment: QSI)의 회장이다. QSI는 파리 생제르맹 축구팀의 오너이며 스포츠웨어업체인 Burrda의 최대 주주이다.

 

 카타르 기업이 터키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터키 방위산업체 BMC의 절반은 2014년 추쿠로바 홀딩에서 카타르 기업으로 팔렸다. 카타르의 투자 펀드인 Mayhoola for Investments는 또한 4월에 터키 유통업체 Boyner Perakende의 30.7% 주식을 3억 3천 2백만 달러에 사들였다.

 



작성일 : 2015. 07. 14


조회수 0회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