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터키] 터키, 아제르바이잔과 방위, 항공 분야에서 협력키로




9월 25일 터키항공우주산업(이하 TAI)과 아제르바이잔 국립과학원(이하 AMEA)은 방위와 항공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고자 아제르바이잔 수도 바쿠에서 협력 의정서를 체결했다.

 

의정서에는 AMEA의 학술 프로그램을 통해 방위 및 항공 분야에서 상호 지속가능한 협력을 구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는 지식 공유를 통한 연구 개발 활동을 가속화하고 아이디어의 상호 교환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TAI 인력 부국장 Mustafa Akkurt는 국영 Anadolu Agency와의 인터뷰에서 “양국 간 협력은 단순히 학문이라는 틀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광범위한 과학 기술 생태계까지를 포함한다.”고 언급했다.

 

Akkurt는 TAI가 아제르바이잔의 지식 중에서도 기초과학분야 지식을 원한다고 말했다. 기초과학분야는 우주 과학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또한 아제르바이잔 학회와 디자인, 생산, 품질 및 인증 역량을 공유할 수 있는 분야의 지식이다.

 

또한, 부국장은 AMEA와의 의정서가 아제르바이잔의 여러 대학과의 협업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이 서명식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치러지는 제 3차 아제르바이잔 국제 방위 전시회(ADEX)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전시회에서는 아제르바이잔의 현대 무기 및 장비 뿐만 아니라 군사 및 산업 단지까지 전시했다.

 

TAI는 ADEX에서 항공 우주 산업을 위한 제품 모델을 전시했다. 전시에 포함된 모델명은 TF-X 항공기, HÜRKUŞ 기본 트레이너, ANKA-S 중고도 무인 장시간 비행선, T625 다중 역할 헬리콥터 및 GÖKTÜRK-1 및 Türksat 6A 등이다.




작성일 : 2018. 09. 26

조회수 0회

최근 게시물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