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항공 우주 당국이 조용히 국가의 첫 자체개발 제트 여객기를 디자인하고 생산할 야심찬 계획에 착수하였다.
계획에 따르면, 다수의 제트 여객기가 민간, 군용으로 생산될 것이라고 한다.
“수년간 정부는 자체 제트 여객기 개발에 매달려 왔습니다. 2014년 4월 이스마일 데미르(İsmail Demir) 터키 방위사업청장의 참여와 함께 프로그램은 놀랄만한 속도를 얻게 되었습니다.”
데미르 청장은 유명한 항공 전문가이며 터키항공 정비 자회사인 Turkish Teknik의 전 이사출신이다.
중형 제트 여객기 프로그램에서 터키는 상업용 항공기 기체를 ‘기반과 출발점’으로 이용하기를 원한다.
The Dornier 328은 터보프롭엔진 컴퓨터 여객기로서 주식회사 Dornier Luftfahrt에서 처음 생산되었으며 Dornier Luftfahrt는 1996년 Fairchild Aircraft에 합병되어 현재의 이름인 ‘Fairchild-Dornier로 개명하였다. The Dornier 328은 독일에 위치한 생산시설에서 생산되어 텍사스의 사무소에서 판매되었다. Fairchild-Dornier는 또한 Fairchild-Dornier 428JET 프로그램에 착수하여 44석 지역 제트 여객기를 개발하였다.
항공 산업계는 Dornier시리즈 제트 여객기에 대한 라이센스 권한이 미국에 거주하는 한 터키 사업가에게 있을 것이라 말하였다.
민간용 이외에 터키 관리들은 해군과 공군에서도 군사적 임무 목적으로 수백 대의 제트 여객기를 생산하려 계획하고 있다. 그들은 항공, 해상, 국경 경계 그리고 소형 화물 운반 등이 이러한 임무에 포함된다고 말하였다.
그들은 “터키 정부는 Dornier 여객기 이외에 다른 생산업체의 모델들도 구매할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한 관계자는 “터키에 선택된 모델의 생산 라인을 가져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수한 여객기를 생산하기 위한 무기한 프로그램입니다.”라고 말하였다.
출처:
작성일 : 2015. 03. 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