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터키의 경제와 산업, 한-터 경제관계
본 연구소 신흥지역연구사업단, 본교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특수외국어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전문가를 모시고 [터키의 경제와 산업, 한-터 경제관계]를 주제로 진행한 초청 특강이 성료되었다. 특강은 본교의 약 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7일 오전 11시에 한국외대 대학원 2층 브릭스홀에서 진행되었다.
'터키의 경제와 산업, 한-터 경제관계'를 주제로 한 본 특강은 터키 지역을 전공하는 학생들 및 터키 지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준비되었다. 11년 동안 터키 앙카라시에서 한국문화원장을 역임한 조동우(현 산업통상자원부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전 주터키 한국문화원장이 미래의 터키 지역전문가들에게 2시간 동안 열정적인 강연을 진행해다.
조동우 전 주터키 한국문화원장과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터키 경제 개황부터 터키 경제의 변천사, 터키 경제의 문제점, 터키의 산업, 터키의 여러 불확실성을 살펴보았다. 아울러 최근 터키 경제 이슈 및 과제를 한국 및 터키 언론의 언어를 통해 고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조동우 전 주터키 한국문화원장은 학생들에게 현지어 학습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한국어로 취득할 수 있는 정보의 구체성과 현지어로 작성된 기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구체성의 차이를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또한, 본 특강에서는 한-터 경제관계의 현황과 현안 및 투자 실패 사례가 관록이 묻어나는 설명과 함께 제시되었다. 학생들 또한 터키의 조직문화, 환율문제, 경제적 협력 구조에 대해 수준 높은 질문을 하는 등 열띤 분위기가 2시간 동안 이어졌다.
▶강연자 : 조동우(現 산업통상자원부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前 주터키 한국문화원장)
▶ 일시 : 12.7. (화) 11시
▶ 장소 : 한국외대 대학원 2층 브릭스홀
▶주최 및 주관 : 한국외대 특수외국어교육진흥원, 한국외대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한국외대 신흥지역연구사업단 중앙아시아연구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