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 국립은행 부총재, 바쿠에서 열린 중소기업 포럼 참석…

  • 작성자 사진: ICAS HUFS
    ICAS HUFS
  • 12분 전
  • 1분 분량
ree

타지키스탄 국립은행 부총재 달라르 무로달리조다가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주도로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개최된 ‘아시아 중소기업 모니터링 2025‘ 지역 포럼에 참석했다. 이는 타지키스탄 국립은행 언론보도에 의해 보도되었다.


포럼에서는 중소기업 자금 조달, 무역 정책,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회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지정학적 긴장감 고조 속에서 금융시장의 새로운 위험과 이러한 위험이 중소기업 자금 조달에 미치는 영향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금융 규제 당국이 기업가들에게 위험을 최소화하고 대안적인 자금 조달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 무역 발전, 지역 협력 발전, 그리고 금융 포용성 개선에 관해서도 논의가 이루어졌다.


포럼에서 달라르 무로달리조다는 일본 아시아개발은행 시게오 시미즈 대표이사를 만났다. 양측은 금융 시스템 개발, 중소기업 지원, 공동 프로젝트 시행 등 타지키스탄과 ADB 간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보험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규제 체계 구축을 위해 전문가와 컨설턴트의 참여를 통한 기술 지원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ree

아시아개발은행(ADB) 시게오 시미즈(왼쪽) 대표이사는 관련 제안을 검토 중이며, 해당 프로젝트 시행 가능성을 확인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번역 : 김상훈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