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ICAS HUFS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KOICA와 수자원 관리 프로젝트 실행




  우즈베키스탄 농림수산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정보통신기술 도입을 통한 수자원 관리 통합시스템 설립에 대한 기본계획 및 시범사업” 프로젝트 실행 논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관련 기관의 기술 및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 정부에 요청한 사업으로, 한국의 스마트 배수 시스템을 기초로 한 수자원 관리의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받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는 4년간 700만 달러가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 비용은 우즈베키스탄 수자원에 관한 비상조치를 통한 효율적이고 투명한 배분에 관한 방법, 수자원의 경제적 사용, 합리적이고 믿을만한 모니터링 및 수자원 정보 시스템 등 현지화 작업에 사용 될 것이다.

 

 협약 체결식에서 우즈베키스탄 농림수산부 샤프캇 캄라에프(Shavkat Khamraev) 차관은 우즈베키스탄 정부를 대표하여 KOICA와 한국 정부에 우즈베키스탄의 사회경제적 발전 기여에 감사를 표명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실행과 유익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KOICA 우즈베키스탄 사무소 정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KOICA에게도 큰 영광이며, KOICA는 앞으로 수자원 관리 시스템 뿐 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전자정부정책에 따른 관리 수행 및 모니터링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노력할 것이라도 언급하였다.

 

출처 : uzreport.uz



작성일 : 2016. 03. 23

조회수 0회

Comentarios


bottom of page